참고서비스

북한의 생활상이 궁금합니다.

by 7세 아이와 보호자

TAG    남북관계 평양 북한 문화재 북한 지리

질문 아이콘

아이가 볼 수 있는 북한의 지리나 문화재 북한말과 우리말의 차이점을 알 수 있는 책이 있나요?

'북한의 유명한 문화재, 강과 산'을 주제로 발표회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북한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있을까요? 

아이가 읽을 책을 찾아보면서 저도 북한에 대해 더 잘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서점에서 몇 권 검색해 보았지만 남북관계, 통일 같은 이념에 관한 이야기가 가득할 뿐 생활상을 잘 설명해준 책은 많이 없어요.

사서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답변 아이콘

우리가 알아야 할 북한 문화재  한 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지리에 남한, 북한의 지리 특성, 문화유산이 그림과 함께 실려 있습니다.

북한의 말을 아이의 눈 높이에서 설명해주는 책 사고뭉치 북한 박사』 도 함께 골랐습니다.

 

또 북한의 생활상이 궁금하다고 하셔서 외국인의 여행기나 다큐멘터리 사진집 몇 권을 추렸습니다. 

그 중 『고발』은 2014년 출간 당시에 작가의 출신지가 북한이라는 이유로 화제가 되었지만 내용 자체는 제대로 평가 받지 못했던 책입니다. 

해외에서 문학상을 수상한 후 재주목을 받았는데, 북한의 일상을 담은 일곱가지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볼 자료로는 『북한 전래동화』 추천 드려요. 

또 영상 자료로 다니엘 고든 감독의 <어떤 나라>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노스 코리아>를 추천드립니다. 사진집으로도 출간 되었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Social Reference : 소셜 레퍼런스?

'이 자료도...'하고 소개해주고 싶은 자료가 있나요?

같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거나 해당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