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아이 연령에 따른 추천 도서 목록을 찾고 있어요.

by 이용자

질문 아이콘

자녀가 6세 남아인데, 유아 연령에 따른 도서 목록이 있으면 좋겠어요.

도서관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아무 책이나 읽어도 될지 고민이 됩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도 알고 싶어요.

아이가 도서관에 가면 주변 형들이 만화책을 읽는 모습을 보고 따라 만화책을 읽는데, 만화책보다는 다른 분류의 책을 읽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의 관심사는 해양 동물, 곤충, 탈것, 공룡 분야예요.

답변 아이콘

아이의 관심 분야인 해양 동물과 곤충은 1층 자연과학에, 탈것과 공룡 주제의 책은 지하 1층 컬렉션에 위치해 있습니다.

6세 어린이가 읽을 만한 그림 묘사 위주의 책은 어떠신가요?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책을 기억하시나요? 

그와 비슷하게 아이가 좋아할 만한 다른 책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6세 어린이가 읽을 만한 그림 묘사 위주의 책은 어떠신가요?

이용자들이 자주 즐겨 보는 그림책을 모았습니다. 

자녀의 독서법에 대해 고민 중이라면 『내 아이가 책을 읽는다』, 『소설처럼』 두 권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아이가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하는 아이의 보호자가 참고할 만한 글을 아래에 인용했습니다.


 

 

무조건 아이들을 가르치려고만 한다든가 또는 아이들에게 무엇인가를 주려고 애쓴 작품은 실패하기 쉽다.

그러한 책은 생각을 강요하는 책이다. 우리가 감동을 얻는 책은 생각보다 느낌으로 먼저 와 닿는 책이다.

특히 아이들 세계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 아이들의 고민을 아이들답게 해결하는 책, 또 애어른보다 아이다운 아이가 등장하는 책, 아이들 세계에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담겨져 있는 책이 좋은 책이라 하겠다.


현상선, 2000,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 바꿔야 할 독서 환경-어린이 독서 환경, 무엇이 문제인가?』 , 문예운동사, 139

 

 

 

느티나무 소장자료

참고 게시물

Social Reference : 소셜 레퍼런스?

'이 자료도...'하고 소개해주고 싶은 자료가 있나요?

같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거나 해당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