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운동하면서 느끼는 슬럼프에 관한 책이 있나요?

    어릴 때부터 운동을 열심히 해온 아이의 부모입니다. 야구부로 활동하는 아이가 가끔 슬럼프를 겪는데, 그때마다 어떻게 응원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운동에 임하는 자세에 관한 책이나, 슬럼프를 겪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책이 있으면 읽고 싶어요.

    등록일 : 2022.03.0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SF소설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초등6학년입니다. Sf소설을 읽고 싶은데 이왕이면 재밌는 책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추천해 주시면 열심히 읽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22.02.1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청소년이 읽기 좋은 식물과 가드닝에 관한 책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외출하기가 힘들어져, 집에서 아이들과 가드닝을 해보려고 합니다. 관련 지식이 많이 없어 식물이나 가드닝에 관한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은데 추천 부탁드릴게요.

    등록일 : 2022.02.1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현재의 복지 쟁점들에 대해 설명한 책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공부를 하다가 5가지 질문에 실마리를 찾을만한 책을 찾고 있는데  저 혼자서는 한계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신자유주의 구조조정과 사회복지정책의 관계에 대해서 - 생산적 복지, 사회투자, 포용성장의 관계에 대해서- 장애인등급제, 부양의무제의 문제에 대해서 - 경제위기, 국가의 재정위기와 노동 및 복지 쟁점에 대해 - 보편복지 논쟁과 보편주의, 선별주의에 대해서 이렇게 과제에 참고할 만한 책을 찾고 있습니다.여러 권 추천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참고 서비스 덕분에 힘이 납니다!항상 고맙습니다.

    등록일 : 2021.11.1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안녕하세요. 엄마와의 화해. 교육해방과 관련한 청소년 인권. 따스한 컬러테라피 궁금합니다

    . 얼마전에 엄마와 크게 다투었습니다 저는 나이 있는 청년이고 엄마도 연세가 조금 있으십니다 화해를 희망하는데 어려운것 같습니다 참 엄마에게 예전에 법륜스님의 인생수업 책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엄마에게는 책 내용이 그렇게 마음에 와닿지 않으셨던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책이나 여러가지 희망드립니다     . 이제 조금 있으면 청소년 친구들 수능 입니다 교육에 대한 이야기는 참 끝이 없는것 같습니다 교육해방과 관련한 청소년 인권 내용이 궁금합니다 덧붙여 청소년 친구들 사이의 합법적인 결혼과 육아 등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호종료아동 친구들의 따스한 삶과 투명가방끈 모임 등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 엄마와..

    등록일 : 2021.11.17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한국 이동도서관의 역사 관련 자료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시길 바래요^^  한국 이동도서관의 역사, 관련 스토리에 관한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동네로 찾아와주던 이동도서관이나 유료로 빌려주던 책 트럭이 많았었어요.  언제부턴가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시작되어, 언제 가장 전성기(?)였다가, 어느 시점에 사라지게 되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천천히 찾아주셔도 되어요~!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21.11.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요즘 이슈가 되는 탈레반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뒤늦게 탈레반에 대한 소식을 전해듣고 궁금해진 사람입니다.처음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때에는 다른 나라 이야기구나 생각을 하여 가볍게 넘겼는데,하버진 사람, 아이들의 기사가 나오고 사진을 보니 마음이 아프고 관심이 갑니다.인터넷으로 기사를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탈레반과 그에 관한 아프가니스탄의 역사를 알고싶습니다.  

    등록일 : 2021.10.08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일본의 복지 역사에 대해 잘 설명한 책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학생입니다.이번 기회에 일본의 사회복지 변천과정을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흔히들 한국보다 20년 앞선 나라가 일본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일본의 복지 체계가 사회가 한국 사회에 던져주는 시사점이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제가 자료를 찾는 과정에서 어려웠던 지점은 현재 일본에서 어떤 사회보장정책들이 있는지 파악이 잘 안된다는 것입니다.일본의 사회 복지 정책의 역사나 흐름에 대해 정리한 책이 있으면 알아보고 싶습니다.서론이 길었네요! 일본 복지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 요인이라던지 현재 일본 주요 복지국가체계 및 사회보장체계를 잘 설명한 책이 있을까요?참고 서비스를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nb..

    등록일 : 2021.10.0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영혼을 봉인하는 책이나 도서관이 등장하는 콘텐츠를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악령을 봉인하는 책을 소재로 소설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해리포터>에서 톰 리들이 봉인되어있던 일기장 같은 책이랄까요.  비슷한 소재의 영적인 책이나 기이한 도서관이 등장하는 콘텐츠들을 알고 싶습니다. 더불어, 동서양의 구마(驅魔)의식 또는 구마사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료들도 함께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21.09.2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한 동화책들을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최근 실크스크린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하여 제작된 동화/도서에 무엇이 있나 찾아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자료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이소영 작가님의 그림자너머, 유준재 작가님의 파란파도, 균형, 가브리엘라 미스트랄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정도만이 제가 찾은 자료랍니다ㅠㅠ 혹시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한 도서들을 알 수 있을까요?

    등록일 : 2021.09.1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부모가 양육하지 못하는 아이들에 관한 책이 있을까요?

    부모가 양육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합니다. 국내 아동 복지의 현실이 어떤지 알고 싶어 책을 찾았는데 대부분 사회복지 교재더라고요. 교재 말고 <이상한 정상가족> 같은 책이나 소설, 에세이를 읽고 싶어요. 사회학 책이나 소설, 에세이 중 보육원, 그룹 홈, 베이비박스, 위탁가정 등 부모가 양육하지 못하는 아이들의 현실을 담은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21.07.3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