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수영을 시작한 사람이 읽으면 좋을 책이 있나요?

    얼마 전 수영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배우기 전에는 망설였는데 막상 시작하니 제게 잘 맞는 것 같아서 기뻤어요. 여름 동안 수영하는 이야기를 읽으려고 하는데요, 수영에 관한 에세이나 소설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등록일 : 2021.07.17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생태, 환경과 관련된 그림책이 있나요?

    안녕하세요?저는 세종시에 살고 있으며 가톨릭 대전교구 생태환경 위원회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우연하게 유튜브를 보고 느티나무 도서관을 알게 되었고 부탁을 드리려고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나 인스타그램을 보니 생태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 저희 대전교구내 성당 주일학교 어린이들에게 생태환경에 관련된 그림책(그냥 책도 좋아요)을 소개하는데 도움을 주실 수 있을까요? 혹시 어린이를 위한 생태환경 책 목록을 가지고 계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생태환경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요. 답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등록일 : 2021.07.1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작가의 사실문학을 읽고 싶습니다.

    <문학동네>, <창작과 비평>, <악스트>와 같은 문예지를 자주 읽습니다. 대부분의 단편이 문예지에 먼저 소개되고 이후에 새롭게 엮어 단행본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새로 나온 책을 훑어보면 이미 읽은 단편일 때가 많아 아쉬워요.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작품을 읽고 싶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고민해 쓰고 있는지 궁금해요. SF와 판타지, 무협과 같은 장르 문학보다는 사실문학 작품이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21.07.1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시민자산화’가 무엇인지, 어떤 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얼마 전 시흥시에서 국내 최초로 시민자산화 사업을 시도했다고 들었습니다.'시민자산화'라는 단어가 낯설어 자료를 찾아보았는데정책 용어가 낯설어 궁금증이 잘 풀리지 않았어요. 시민자산화가 무엇인지, 어떤 사례가 있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느티나무도서관이 자료를 함께 찾아주시면 좋겠어요. 

    등록일 : 2021.06.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그림책 활동가가 읽으면 좋을 책, 나이 있는 청년의 취업과 부동산 투자에 관한 책이 있나요?

    예전에 느티나무 도서관의 참고서비스 답장 말씀 정말 감사했습니다. 한번 더 문의드리는데요,  이번에도 따스한 말씀 희망드려봅니다^^  1. 제가 요새 이웃동네 교육청의 그림책 선생님 과정에 참여하고 있어요 초등학생들에게 그림책을 안내할것 같은데요 그림책 선생님(활동가)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나 참여하면 괜찮을 모임이 있나요?   2.요새 구직활동을 그냥그냥 활발히 하는 청년인데, 쉽지 않습니다 얼마전에 변호사분들이 있는 시민단체 활동가 일자리에 면접도 봤거든요 그런데 아쉽게도 잘 안되었어요 코로나 상황이라 더 취업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인 저..

    등록일 : 2021.06.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아동청소년 혐오, 인권에 관해 공부할 거리를 추천해주세요.

    인터넷 상의 아동청소년 대상의 언어적 혐오에 관심이 많습니다. 관련 자료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고, 성인의 입장으로 아동 청소년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에 관한 자료가 있다면 역시 추천 부탁드립니다. 신체적, 정신적 미성숙 개체로 보아 보호하는 것이 옳은지, 성인과 완전히 동등하게 대하는 것이 옳은지 이 점이 항상 애매한 것 같아 공부하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21.06.08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어린이를 위한 전시나 공연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도서가 있을까요?

    얼마 있으면 초등학교가 여름방학을 합니다. 코로나19로 공연장, 미술관 관람이 쉽지 않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전시나 공연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도서가 있을까요?  

    등록일 : 2021.06.08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체육 진로와 관련된 원서가 있을까요?

    학교 진로 수업과 관련하여 진로와 관련된 영어 원서를 찾고있습니다.서점 카테고리나 다른 도서관에서도 찾기가 힘들어서요.교육이나 체육과 관련된 원서가 있을까요?스포츠의 원리와 우리 몸 건강에 관한 내용이 담긴 책도 괜찮습니다. 

    등록일 : 2021.06.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초등학생이 읽을 자기 탐색, 성장에 관한 책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등학생들의 자아 탐색, 성장에 관한 책을 찾아주실 수 있나요? 아무래도 저학년과 고학년이 차이가 많다보니, 가능하시다면 저학년과 고학년의 차이에 맞는 책을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록일 : 2021.05.2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연인과 함께 읽기 좋은 시집이 있나요?

    제가 평소에 시집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애인과 함께 읽으면 더 감정과 사랑이 풍부해질만한 시집들을 추천받고싶습니다!선물로 줘서 함께 낭독하고 싶어서요..!감사합니다.

    등록일 : 2021.05.20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그림책을 작가별로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그림책을 작가별로 보고싶은데 대부분의 도서관이 그렇지 않아서 수도권에 작가별 구분이 되어있는 도서관이  있을지 알고싶습니다.  예전에 느티나무도서관에 방문했을때 그렇게 정리되어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아직도 유지되고 있는지요.. (혹시 그렇게 되어있는 다른 도서관이 있을지요)그리고 그림책 작가가 소개된 책이나 웹사이트, 행사, 정보  등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등록일 : 2021.05.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