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발레를 시작하는 사람이 보면 좋을 자료가 있을까요?

by 발레 초보

TAG    발레 운동 발레초보

질문 아이콘

운동을 하고 싶은데, 정적인 근력운동은 지루할 것 같아 찾아보던 차에 발레에 대해 알게 됐어요. 어느 사진 작가의 사진이 마중물이 되었는데요. 토슈즈를 정리하는 발레리나의 사진 아래에 "그녀는 우리에게 등을 보이면서도 우리와 정면으로 마주한다."라는 문장을 보고 반했어요. 한 번도 해 본적 없는 운동이지만 내게 맞는 운동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설렙니다. 도서관에 소장 중인 <아무튼, 발레>를 읽는 중인데, 다른 자료가 더 있을지 궁금합니다. 
발레에 얽힌 이야기나 자세, 운동하는 이의 마음가짐을 다룬 자료가 있을까요?  어려운 동작을 멋지게 성공하는 것보다 즐겁게 발레하는 법을 알고 싶어요. 

 

답변 아이콘

정확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전문적인 지식을 담은 책보다는 
발레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 발레의 즐거움을 이야기하는 책을 골랐습니다. 

새롭게 발견한 책들은 구입진행중입니다. 책 목록 먼저 달아둡니다.

『올바른 발레 용어』 이유라, 이미라(플로어웍스) 
『발레 작품의 세계』 한지영(플로어웍스) 
『그림으로 보는 발레대백과』 로라 리 글, 메레디스 해밀턴 그림(동글디자인)
『발레리나 바디 프로젝트』 미스티 코플랜드(동글디자인)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강이슬(김영사)의 한 구절로 응원의 말을 대신합니다. 
「‘낯섦’ 앞에서 우리는 별수 없이 머뭇거리게 된다. 
그것은 불투명한 장막처럼 진짜 세계를 가리기 때문이다.
내가 잘 아는 세계와 잘 모르는 세계를 가르고 있는 장막을 걷어내려면 크든 작든 용기가 필요하다.
배울 용기, 깨달을 용기, 바꿀 용기, 실패할지도 모르지만 일단 해보는 용기.」

느티나무 소장자료

Social Reference : 소셜 레퍼런스?

'이 자료도...'하고 소개해주고 싶은 자료가 있나요?

같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거나 해당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