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비스

검색
  • 참고(정보)서비스란?

    일상에서 맞닥뜨리는 사소한 궁금증부터,
    혼자서 해결하기엔 벅찬 어려운 문제까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실마리를
    느티나무도서관이 함께 찾아드립니다.

    information service

  • 질문 아이콘 기후우울증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기후위기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전세계적으로 젊은 세대들(10대 학생들이나 어린이들까지도)이 기후우울증을 겪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기후우울증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인 증상이나 사례들이 궁금하고 정확하게 기후우울증이 아니더라도 기후위기로 고민이 많은 젊은 세대들의 이야기도 궁금한데 포탈 검색에는 아직 정보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여기에 문의 남깁니다!

    등록일 : 2022.07.1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음식의 소중함을 담은 그림책과 어린이책 추천해주세요.

    유아들이 쉽게 이해하고,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추천부탁드려요.  편식도 심하고, 음식의 소중함도 아직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런 아이들에게 음식의 소중함, 음식이 우리 식탁에 오기까지의 과정 등을 다룬 그림책과 어린이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고맙습니다. 

    등록일 : 2022.07.16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여름에 관한 작품들을 다 !!!!!!!! 추천해주세요. <3

    여름과 관련된 시집, 소설, 그림책, 아트북, 그래픽노블, 혹은 과학, 생물학, 책이 아닌 영화들까지도 전부 망라해서 사서선생님들께 추천을 받고 싶어요.( 오래된 책이면 왠지 더 재미있을 것 같은?! ) 느티나무 도서관 사서선생님들의 여름 컬렉션을 만들어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등록일 : 2022.07.1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야콥병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자 도움을 청합니다.  이번주 저의 사촌오빠가 야콥병이라는 희귀병 판정을 받았습니다.  증상 이후 1년 이내에 사망하게 되는 뇌질환이여서 급히 치료 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엔 워낙 전래 없는 희귀병이여서 그런지 관련 자료가 부족합니다. 증상이 3개월 전부터였..

    등록일 : 2022.06.09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6살 조카와 함께 읽을 동화책을 추천해주세요.

    올케의 산후조리로 3주간 조카를 담당하게 된 육아경험 없는 고모입니다.  도서관에 데려가고 싶은데 많은 책들중에 어떤걸 읽어줘야 할 지 고르는게 힘들어요  예쁜 꽃들과 토끼를 좋아하고 호랑이를 무서워하는 6살 여아입니다. 곧 만나게 될 동생과 잘 지내는데 도움이 될 만한 책도 좋을것 같아요.

    등록일 : 2022.06.05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5/18 추가) 코로나19 정보, 어디서 확인하나요?

    느티나무도서관 직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선별해 공유하며 레퍼런스에 힘쓰겠습니다.  기사와 정보는 게시글에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제안해 주세요.  +당일에 새로 추가한 정보는 초록색으로 표시합니다.   ✅ 상황 보고와 행동 안내   2022년  5월 (5-18-18:59) <카드 뉴스: 코로나19 후유증 Q&A> 질병관리청, 5.16.  자세히 보기(클릭)   4월 (4-29-20:32) <5월 2일(월)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 4.29.&..

    등록일 : 2022.05.18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약과 수학에 관련된 책이 있나요?

    의학이나 약학에서 통계와 관련하여 수학적인거랑 연관된 책이 있나요? 예를들어 '의학 복지 상태에 관한 책' 이라던지 그런 책이 있다면 권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22.05.07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상품 기획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나 책이 있을까요?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할지 막막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볼 만한 자료가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등록일 : 2022.05.04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공동육아, 대안학교에 대한 자료를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이를 키우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엄마입니다.  요즘에는 아이가 어떤 유치원을 다니면  더욱 즐거울까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인지 '숲 학교', '자연학교', '놀이학교' 등  기존에 알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형태와 다른 기관들이 제법 많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공동육아', '대안학교' 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찾아봤는데, 단순한 기관 소개나 해당 기관을 다녔던 아이의 부모님이 블로그에 남긴 후기 중심의 정보만 많이 보여서 아쉽..

    등록일 : 2022.04.13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정보 인권과 마음 건강에 관한 책을 찾습니다.

    요새 국내 시민단체 일자리에 지원해보려고 하는 구직청년입니다.  생각해둔 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요새는 지원이 조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관련해서 정보 인권과 마음 건강에 대한 내용들 희망드려봅니다.  보통은 정보 인권 따로 그리고 마음 건강 따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보 인권에 대해 활동하다 보면은 마음 건강에 꽤 무리가 오는 경우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둘다 같이 연관되어 나온 내용들 희망해봅니다. 정보 인권 활동가분들과 마음 건강 의료진분들과의 대화 내용이 나온 책이나 여러가지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럼 따스한 느티나무 도서관 거의 항상 소소하게 응원합니다!  참 저희 동네에도..

    등록일 : 2022.04.01

    SNS 아이콘 SNS 아이콘
  • 질문 아이콘 미국의 사법 체계를 다룬 책이 있을까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다큐멘터리 <미디어 재판>과 미국 법정 드라마들을 접하며 미국의 사법 체계는 우리나라의 것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미국의 법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사법 체계나 법 제정 관련, 또는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었던 사건의 판례를 다룬 책이 있을까요?

    등록일 : 2022.03.22

    SNS 아이콘 SNS 아이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