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소식

[컬렉션 버스킹 01] “새로운 삶, 새로운 도서관”_오늘, 내 삶을 바꿀 질문과 마주치다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19-10-01 조회수 : 210


 

 느티나무 컬렉션 버스킹 01 

“새로운 삶, 새로운 도서관” _ 오늘, 내 삶을 바꿀 질문과 마주치다

 

내 일자리를 로봇과 경쟁하는 날이 진짜로 올까? 북극의 빙산이 녹고 지구가 위기라는데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이 있을까?

 세상이 팍팍해도 조금씩 나답게 살아가는 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세상은 풀기 어려운 질문을 자꾸만 던집니다. 

 

우리 곁에는 도서관이 많습니다. 도서관마다 책도 많이 있습니다. 도서관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새로운 삶, 새로운 도서관> 전시로 느티나무 컬렉션 버스킹을 시작합니다. 컬렉션으로 말을 거는 느티나무도서관과 도서관 문화를 힘써 일궈온 도서문화재단씨앗, 새로운 문화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노사이드랩이 멋의 고장 전주에서 시립도서관과 함께 첫 번째 버스킹을 엽니다. 12월 전주에 십대만의 멋진 공간이 탄생하는 걸 축하하면서, 보는 문화를 즐기는 십대 여러분에게 읽는 문화의 매력도 놓치지 말라고 특별 컬렉션을 제안합니다.

 

나이, 성별, 직업 등 지금까지 나를 둘러싼 모든 것에서 벗어나 내 삶을 새롭게 구성할 힌트를 전시에서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도서관에서 내 삶을 전환하는 여행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혼자서 어려우면 ‘오늘의 사서’에게 요청하세요. 


 

전주독서대전에서

10.4~10.6 한옥마을 전주향교 

 

전주시청에서 

10.7~10.21 (한글날/토/일 제외)  전주시청 1층 로비 

10.7  오후2시~ 오픈 버스킹 ‘도마’

10.14  오후2시~ 작가초청 ‘태재’ (발표작 : 『빈곤했던 여름이 지나고』,  『위로의 데이터』, 『우리 집에서 자요』, 『스무스』 외)

 

문의 

느티나무도서관 

031-262-3494

www.neutinamu.org 

  

주최 느티나무도서관

주관 노사이드랩 / 전주시립도서관

후원 도서문화재단씨앗 / 전주시 

 

 

 

 

 

 

이름 :
패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