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보도된 느티나무

[여성가족부 뉴스] 제2회 가정의 달 기념식(06.05.16)

작성자 : 느티나무 작성일 : 2006-05-17 조회수 : 4,616

새 페이지 1


[정책현장]함께하는 가족·행복한 미래, 제2회 가정의 달 기념식
- 국민훈장 박영숙, 국민포장 황윤옥
5월1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가정의 달 기념식에 참석한 피아니스트 이희아 양이 포토에세이 영상을 보고 있다.

제2회 가정의 달 행사가 5월16일 오후2시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 김애실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등 수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2회 가정의달 기념식’행사는 여성가족부로 가족관련 업무가 이관된후 최초로 실시되는 가정의 달 기념행사로서 ‘행복한 가족, 행복한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제1부 식전 행사로 포토에세이(가족관련 영상) 최우수작 상영, 특별공연(네손가락  피아니스트 이희아)이 진행됐다.

포토에세이 수상작은 KBS 인간극장-가야곡 마을의 꾸러기 오형제, EBS 지식채널-0.3%의 모성애, 한국입양홍보회-세통의 편지 등 3편이다.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이 5월1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국민훈장을 받은 느티나무어린이도서관 박영숙   관장과 악수를 나누며 축하하고 있다.
이어진 2부 기념식에서는 느티나무도서관  박영숙  관장이 국민훈장을 (사)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황윤옥 사무총장이 국민포장을 받았다.

또, 대통령 표창에는 잔라남도 담양군, KBS 라디오제작본부가 국무총리표창에는 거제가정폭력상담소 전라북도 완주군, 옥천한국어학당, 경상남도 남해군이 각각 수상했다.

여성가족부 장관상에는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기언 팀장, 제주도 제주시 김명숙, 인천광역시 남동구 박미라,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박보리 사무총장, 부산광역시 동구 배정욱, 울산광역시 성낙화 사무관, (사)한국씨니어연합 신용자 대표, 곡성성당 윤빈호 신부, 옹양중학교 이민재, 충청남도 당진군 이희정, KBS TV 제작본부 조명희 선임프로듀서가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기업분야에서는 유한킴벌리(주), (주)팬택, 네오웨이브(주)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들 기업은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여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게 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하는 등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업들로서, 경제  단체 등의 추천과 기업의 직접 신청을 받아 선정하였다.

문의: 가족문화팀 02-2100-6802
취재: 백현석